지구 종말 시계 : "지구가 끝날 때까지 90초 남았습니다."
지구 종말까지 남은 시간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지구 종말 시계의 초침이 미국 원자력 과학자 협회에 의해 재앙의 상징인 자정을 향해 옮겨졌습니다.
결과적으로, 지구가 끝날 때까지 90초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지구 종말 시계 : 100초 유지에서..
미국 원자력과학자협회는 2020년부터 지구 종말 시계를 100초로 유지해 왔지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전술핵 사용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1945년 알버트 아인슈타인 등이 설립한 미국핵과학자협회는 핵위협과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해 1947년부터 지구 종말을 선언하고 지구 소멸 시간을 자정으로 설정했습니다.
1953년 미국과 소련이 핵실험을 위해 경쟁했을 때, 시계는 자정 7분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전략무기감축협정이 체결된 1991년 이전에는 17분으로 가장 지연됐습니다.
지구 종말 시계 : 기후변화와 코로나19
하지만 이후 기후변화와 코로나19 등 인류가 아직 대응할 수 없는 위협이 지속되고 있으며, 2019년 시계는 자정에서 2분이 지난 지금 다시 한번 한 해를 마감하고 있습니다.
이란과 북한의 핵 프로그램으로 인해 2020년 자정 100초 전으로 전환되었으며, 그 이후로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레이첼 브론슨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러시아의 핵무기 배치 위협은 모든 사람들에게 사건, 의도, 판단의 오류로 인한 적대감의 고조로 인한 엄청난 위험을 상기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지구 종말 시계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게다가, 미국 핵 과학자 협회에 따르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생화학 무기 사용의 위협을 증가시켰습니다.
브론슨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의 생화학 무기 공장에 대한 지식의 부족은 러시아가 그러한 무기의 사용을 고려할 수도 있다는 우려를 증가시킵니다."
우크라이나 갈등으로 에너지 비용이 증가했고, 천연가스가 아닌 석탄이 전기를 생산하는 대체연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기후변화 재앙의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구 종말 시계 : 이산화탄소 발생 증가
스톡홀름 환경연구소의 시반 카르타 소장은 "2021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화석연료 소비로 인한 이산화탄소 발생이 증가했다"며 "탄소 배출량 증가로 기후변화가 지속되고 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참고 링크
'진격의언니들' 김상혁 : "최근 1억원 사기 당했다. 연애 사기 포함"
'화밤' 서인영 : "남편이 마음이 바뀔까봐 선 혼인신고"!!
안두호 캐스팅 : '서툰 사람들', '빙의' 캐스팅, 강동원과 함께[공식]
윤은혜 해명 : 선 넘어 사생활 검증, 개신교 동숭교회
이제훈 고액기부자 : 모임인 '옥스팜 아너스 클럽'에 입회했다[공식].
권갑용 별세 : '이세돌 스승'의 9단 권갑용이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세계챔피언만 해도 8명
'아바타2' 천만 : 돌파…한국 카메론 감독 - "감사합니다!"
임정숙 우승 : 뱅크샷 퀸, 2연패 5관왕, 설날 큰절, 준우승은 또 김예은-웰뱅 LPBA
댓글